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공감만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http://주소 이하 ’양구DMO'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 회원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사이버군민제도”란 인터넷상의 사이버공간을 통하여 출향인사, 학교동문, 친척, 인연, 관광 등 다양한 형태의 연고 및 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사이버양구군민으로 등록하고, 사이버양구군민으로서 권리를 가지며 도시와 농촌 간 생산적인 정보교류와 참여가 이루어지는 제도를 말합니다.
“사이버양구군민증”이란 사이버양구군민(이하 “사이버군민”이라 한다)으로 등록한 사람이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모바일용 증명서를 말한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양구DMO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공시 혹은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 권리 및 의무
제5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고,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은 서면이나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처리일정을 서면이나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즉시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②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③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및 갱신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이용자가 본 조 제4항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7조에 의해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등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⑦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⑧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 ID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부여된 계정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한, 중지 및 종료
제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③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④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 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⑥ 타인의 이용자 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⑦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⑧ 전기통신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⑩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⑪ 1인의 이용자가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⑫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서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⑭ 이용자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
⑮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9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제9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이용자가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는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이용자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회사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등
제12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회사는 서비스로부터 이용자가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면책)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이용자가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14조 (분쟁 조정)
회사와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 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