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제17호] 2023년 11월 29일
▲ 양구 동면 팔랑리 약수산채마을에서 DMO 월례간담회 (23.11.24 촬영)
안녕하세요! 양구안에서, 양구DMO 사무국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농림축산부가 주관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최우수상을 받은 양구 동면 팔랑리 약수산채마을(클릭시 뉴스기사 이동)에서 DMO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6개월살이를 진행했고 그 중 7명이 양구에 전입을 하게되었습니다. 그중 다섯 분을 모시고 양구에 살기위해 필요한 것, 불편한 점, DMO로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양구에 누군가 머물기 위해 온다는 것은 충분한 매력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양구 DMO에서는 그 매력을 충분히 살리고 유입을 유도하는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입니다.
 
누군가 정주하는 양구 안에서 전해드리는 제17호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양구탐험대X서울여자대학교]
양구에서 만난 사람들이 다 좋았던, 양구 1박 2일 워크숍
11월 4~5일에는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중 생활인구 교류사업으로 추진하는 양구사랑아카데미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양구탐험대가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양구DMO네트워크의 적극적인 협조로 진행되었습니다.

(중략)

청년들은 양구에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적기업이 생활인구(관계인구)를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탄하며, 본인들이 만들 프로젝트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면서 지역에 도움이 되는 사람을 어떻게 방문하게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할 것 같다는 얘기를 남겨주었습니다.

(중략)

이틀간 일정에 대한 소감과 양구에 대한 인상을 나누었는데 '양구에서 만난 사람들이 다 너무 좋았다. 양구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프로젝트를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일정이였다.', '사람이 붐비지않고 많지않은게 양구의 매력포인트라고 생각한다.'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DMO 정보
탈 경계의 시대, 일상에 스며든 관광(포스트코로나 여행)
포스트코로나
코로나19로 인해 일어난 변화들이 향후 우리 사회를 주도한다는 것
 
지금은 포스트코로나시대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변화에 따라 대중들이 원하는 선호도와 중요도가 달라졌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 관광객들이 가장 하고 싶은 여행 형태(1순위 기준)로 '현지투어를 통해 현지문화를 접하기'가 27.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다음 '자연경관이 수려한 여행지 방문'(17.3%), '캠핑·차박'(9.9%), '현지음식이나 특산품 즐기기'(9.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40대와 70대가 생활형 현지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경향을 보이는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정책과 산업계에서는 어떤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할까요?

💜양구는 지금
양구시래기사과축제는 어떤 모습일까요?
양구의 특산물, 생각하면 '시래기' 많이 들어보셨죠?
 

그러나 양구의 특산물은 한 가지가 아니랍니다! 사과멜론, 아스파라거스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지난 10월 말에는 특산물 중 시래기와 사과를 주제로 양구 해안면에서 시래기사과축제가 되었는데요~ 양구에서 진행하는 축제를 DMO사무국이 빠질 수는 없죠!? 바로 달려가봤습니다. :)

 

왜 <사과시래기축제>가 아니라 <시래기사과축제>인지 아시나요? 원래 시래기축제로 시작되었는데, 해안면에서 유명한 사과도 빠질 수 없다고하여 시래기사과축제라고 이름붙었다고 합니다.

 

축제장에는 시래기와 사과 홍보 전시관도 준비되어있었는데, 양구 내 다양한 품종, 많은 시래기와 사과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수상을 한 사과는 무엇인지 보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문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D 
📞070-4315-1175
📧inyanggu@naver.com
양구 DMO 사무국의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의견, 구독, 공유는 뉴스레터 제작에 힘이 됩니다.
양구DMO 사무국
inyanggu@naver.com / 070-4351-1175
강원도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정중앙로 617
수신거부 Unsubscribe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

현재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