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제8호] 2023년 7월 19일
▲양구읍 비봉초교 앞 (23.07.18 촬영)
안녕하세요! 양구안에서, 양구 DMO 사무국입니다. 
 
연이은 비 소식에 걱정이 많아진 요즘, 무탈하게 잘 지내고 계시는가요?
 
지난 7호 뉴스레터가 나간 이후, 양구 DMO 사무국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바로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 청년허브가 주최한 양구에서 타지역 청년 8명의 일주일 살기가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그 일주일살이의 시작이 8호 뉴스레터가 발송된 오늘, 7월 19일부터 시작합니다. 
 
과연 청년들이 양구에서 와서 어떤 활동을 하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돌아갈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활동 내용은 양구DMO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매일 간단히 업로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청년이 찾아오는 양구안에서 전해드리는 제8호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양구 지역민 인터뷰
양구에 가면 어떤 사람을 만날 수 있나요?
① 양구의 별을 지키는 배태석 천문대장

안녕하세요. 양구안에서, 양구DMO사무국입니다.

 

양구에서는 어떤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요? 어떤 사람들이 양구에서의 삶을 선택했을까요? 양구 DMO사무국에서는 이들이 왜 양구에 살고 있는지, 양구에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소개해 주는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지역민이 느끼는 진짜 양구를 전해드립니다. 그 첫 번째 인터뷰는 국토정중앙천문대의 배태석 천문대장님입니다.

 

(인터뷰 일부 발췌▼)

"저는 사실 양구를 선택했다기보단, 선택당했다고 보는 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들어오게 되었거든요. 결국 일자리 때문에 양구에 살고 있는 거죠. 저는 원래 양구를 몰랐어요. 지금은 양구읍에 정착해서 살고 있지만, 11년 전에는 여기에 살 줄 상상도 못 했어요."

 

"저는 앞으로도 특별한 일이 없으면 양구에 계속 살 거예요. 새로운 것을 좇아가지 않는 성향 때문이기도 하지만, 양구에서의 삶에 대체로 만족하고 있거든요."

💜일주일살이
양구에 청년들이 일주일살아보러 온다고?
공감만세 양구지사에서 「양구탐험대, 지정기부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에서 온 8명의 청년과 양구에서 일주일살이를 진행합니다.
 
청년들은 일주일동안 양구에서 다양한 로컬 프로그램 체험과 탐방, 회의 등을 거쳐 양구에서 어떤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양구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지정기부 프로젝트를 발굴합니다. 
 
청년 8명이 양구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어떤 생각을 할지, 어떤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지역에 이바지할 것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해당 내용은 매일 양구 DMO SNS에 간단히 업로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양구탐험대, 지정기부 발굴 프로젝트」는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 청년허브가 주최한 <2023 청년 미래일자리 모델 지원사업>으로 진행합니다. 
🌿양구 안에서
이곳은 어디일까요? ⑦: 한반도의 중심에서 별을 바라보다
양구 DMO 사무국이 양구에서 만난 소중한 장소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양구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사무국이 처음 양구에 왔을 땐 두타연, 한반도 섬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요,

 

양구에서 꽤 오래 지내다 보니 이젠 양구 하면 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타연과 한반도 섬도 좋은 여행 장소지만 양구만큼 별 보기 좋은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자주 들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구에서 보이는 별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문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D 
📞070-4315-1175
📧inyanggu@naver.com
양구 DMO 사무국의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의견, 구독, 공유는 뉴스레터 제작에 힘이 됩니다.
양구 DMO 사무국
inyanggu@naver.com / 070-4351-1175
강원도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정중앙로 617
수신거부 Unsubscribe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

현재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