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제28호] 2024년 6월 14일
📣 양구 DMO 소식 
 5월 간담회 후기

안녕하세요. 양구 DMO 사무국입니다.

 

양구 DMO에서는 네트워크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월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5월 간담회는 특히나 정말 많은 네트워크 회원이 모였습니다. 

 

5월 간담회 첫 일정은 인제 하추리산촌마을 강성애 사무국장의 특강이었는데요. 양구와 지리적으로 가깝고, 규모도 비슷한 인제 관광현황과 사례가 궁금해서 준비한 시간입니다.

 

알게 된 다양한 사례 중 인상깊었던 사례 하나를 소개드립니다. 

 

🚗인제이야기 1 : 혼자 하는 산촌여행 시리즈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산촌마을에 녹아들고, 편안하게 장기간 머물다 갈 수 있는 인제 하추리산촌마을의 여행 시리즈 입니다.

 

여행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이 여행하는 동안 불편한 사람없이 잘 지내다 돌아갈 수 있도록 연령대, 취미, 성향이 비슷한 사람을 모으기 위해 촘촘한 타켓층을 설정한다고 해요. 저도 참여해 보고 싶더라고요. ৻(≧ᗜ≦৻)

 

또한, '여행은 한 편의 공연과 같다'라는 마음으로 참가자의 '환상'이 깨지지 않도록 세심하게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해요. 참가자 픽업 시, 트럭을 활용하기도 한다고 해요. (/・0・)

 

꼼꼼한 타켓팅은 그만큼 꼼꼼한 기획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참가자의 여행 만족도도 굉장히 높을 것 같아요.  

 

양구 DMO에서도 이를 적용해, 높은 여행 만족도로 양구에 또 발걸음할 수 있는 양구만의 여행을 기획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참여해 주실 거죠? ⸜(。˃ ᵕ ˂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양구 DMO 소식
양구 도시락 탄생 임박?! 🍱🌸🌸

양구군 농촌체험관광협의회에서 사과, 시래기, 곰취 등 양구 농산물을 활용한 도시락을 개발 중입니다.

 

양구 여행객이 양구를 '맛'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양구를 고이 담아낸 도시락입니다. 그래서 도시락 이름도 '양구 꽃이 피었습니다'로 정해졌습니다. (❁´▽`❁)*✲゚*

 

양구 DMO에서도 의견을 모으며 도시락 개발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도시락 구성은 당연하거니와, 도시락 통, 도시락 보 디자인도 하나하나 신경 쓰며 개발 중입니다.

 

이쯤 되면 어떤 내용물이 담길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살짝 스포를 해드리자면, 양구시레기가 들어간 주먹밥, 양구 곰취가 들어간 전병, 양구아스파라거스가 들어간 고기말이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듣기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ᐢ・⚇・ᐢ₎

 

과연 양구 도시락이 완성된 모습은 어떨까요? 궁금하시지 않나요? 내일 진행되는 양구알리기 사업 '양구물듦'에서 처음 게시될 예정입니다.

 

양구에 놀러 오셔서, 양구 도시락 한 번 맛 보세요~ 

🌿양구 DMO 회원소개
 양구 이야기를 들고 전하는 공구리 마을, 함광복 이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양구의 이야기를 듣고 전하는 공수리마을' 함광복 이장입니다.

양구가 고향이에요. 1년 정도 타지 생활을 하면서, 일도 사람들과도 적응하며 지내는데 공기 좋은 양구로 막연히 돌아오고 싶더라고요.

 

그렇게 돌아와 눌러 앉아서 지금까지 살고 있습니다. 양구는 기후조건이 좋아 농사를 지으면 작물들이 정말 실합니다. 임상적으로도 양구산 칡이나 도라지 등은 효과나 반응이 정말 좋아요.

 

공수리마을은 강 끝에 보이는 산자락으로 넘어가는 석양이 정말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여기서 공수리는 공손수라는 나무(큰 은행나무)가 있는 ‘공수골’이라는 지명에서 유래되었어요.

 

파로호가 정면으로 보이는 공수리마을은 물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공수대교에서 고개만 돌리면 일출과 일몰을 다 볼 수 있어요. 주변에 산이 많아 산채가 많이 나고, 과수 농가도 많이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저희 마을은 순박한 분들이 살고 계시는 순수한 동네랍니다.

 

 

저는 2017년도부터 여기 공수리마을에서 이장 일을 해오고 있어요. 이장으로서 주민분들이 필요한 것, 바라는 것들을 듣고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일이에요.

 

이외에도 소외된 이웃들을 챙겨드리거나, 최근에 했던 공수리마을 특성화 사업처럼 마을사업을 기획하고 진행하기도 한답니다. 옛날 개념으로 이장은 ‘동네 큰 어른’ 이었는데, 지금은 행정적인 역할까지 도맡아 하고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문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D 
📞070-4315-1175
📧inyanggu@naver.com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의견, 구독, 공유는 뉴스레터 제작에 힘이 됩니다.
양구DMO 사무국
inyanggu@naver.com / 070-4351-1175
강원도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정중앙로 617
수신거부 Unsubscribe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

현재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