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잇다
 
양구의 다양한 지역주민을 소개합니다
사람을 잇다

청정쉼터를 꿈꾸는

양구제빵소 최철수 대표

제목
청정쉼터를 꿈꾸는 양구제빵소 최철수 대표
이름
최철수
장소
양구제빵소

청정쉼터를 꿈꾸는

양구제빵소최철수 대표

 

양구에서는 어떤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요? 어떤 사람들이 양구에서의 삶을 선택했을까요양구에서 사는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군민이 느끼는 진짜 양구! > 양구제빵소 최철수 대표님입니다.

 

051A5734.jpg

 

🌱 양구에서 살게 된 이유는요

안녕하세요, 저는 '청정쉼터를 꿈꾸는 양구제빵소' 최철수 대표입니다. 20대에 서울 수도권에서 갖은 사업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며 배운 기술을 가지고 고향인 양구로 다시 내려왔어요. 이후 양구에서 만두와 분식집을 시작으로 산호박/곰취 찐빵 제조, 지금의 제빵소까지 식품 사업을 하면서 쭉 살고 있습니다.

외지 사람들에게 조그마한 도시를 축소해서 시골에 옮겨놓은 것 같다는 표현을 많이 해요. 인구도 적고 시골이지만 행정이나 전반적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요. 하지만, 대중교통이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직행버스가 부족해서 이런 부분은 개선되면 좋겠어요.

 

202011111605084300917155.jpg

▲ 한반도섬 (사진 출처 - 양구볼구양 홈페이지)

 

🚩 양구 군민이 꼽은 양구 여행지!

양구에 놀러온다면 한반도로 꾸며놓은 한반도섬을 가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산책하기 좋게 잘 갖춰져 있고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어요.

 

051A5701.jpg

 

🫧 빵과 함께 양구의 맛을 느껴보세요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양구제빵소를 소개할게요!

양구제빵소는 국토정중앙면 평화마을 조성사업인 ‘별난마을’의 ‘별난빵집’이란 테마를 가지고 운영하는 빵집입니다. 양구에서 나오는 사과, 시래기 등을 이용해 저희만의 시그니쳐 특산품을 만들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제일 인기가 많은 사과모양의 양구 사과빵은 ‘삼팔사과’로 이름붙혀 양구군의 ‘3816 사과’ 브랜드를 떠오르게 했어요. 38의 의미가 전방이랑 뜻도 있지만 강원도의 신선한 먹거리라는 이미지도 각인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 외에도 양구 제빵소에서 파는 시래기 왕만두, 곰취/산호박 찐빵, 곰취 롤케익, 사과파이 등 여러 종류의 빵들을 팔고 있고, 더 많은 먹거리를 보여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051A5639.jpg

 

 

💡앞으로의 목표와 DMO에 대한 다짐

앞으로 더욱 즐겁게 살고, 그 즐거움을 나누고 싶어요. 이곳 양구 제빵소를 통해 양구에서 근무하는 수많은 장병들, 면회객들,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맛있는 양구 먹거리를 제공하고 싶어요. 많은 분들이 저희 제빵소에 와서 여러 제품들을 보고 느끼며 양구를 알아가고, 양구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져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DMO를 통해 잘할 수 있는 것을 발전시켜서 이슈화하고,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싶어요. 지원사업이나 프로젝트들은 개인으로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DMO로 묶인 협업체와 네트워크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들을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양구제빵소가 더 궁금하시다면?

🔸주소: 강원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삼팔선로 7

🔸연락처: 0507-1389-5145

 

 

 

※ 본문 내용은 실제 진행된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사실에 기반하여 각색 및 제작되었습니다.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

현재 사이버양구군민증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